본문 바로가기

대전광역시

대전 튀김소보로, 성심당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맛!

반응형

 
대전을 방문하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튀김소보로입니다. 튀김소보로는 성심당이라는 빵집에서만 판매하는 특산물로, 소보로빵에 팥을 넣고 튀겨 만든 빵입니다. 튀김소보로는 바삭하고 달콤한 식감과 부드럽고 쫄깃한 팥의 조화가 일품이며, 성심당의 특제 양념장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튀김소보로는 성심당의 특허 상품으로, 대전역점, 본점, 롯데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대전에 오면 성심당을 찾아가고, 튀김소보로를 선물로 사가기도 합니다.

대전 튀김소보로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튀김소보로는 신선할수록 맛있습니다. 가능하면 튀김소보로를 만든 날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튀김소보로는 냉장보관을 하면 식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냉동보관을 해야 합니다. 냉동보관을 한 튀김소보로는 먹기 전에 물에 담가서 해동시키고, 끓는 물에 잠깐 데치거나 전자렌지에 돌려서 데워줍니다.
2. 튀김소보로는 양념장과 함께 먹는 것이 기본입니다. 양념장은 간장, 식초, 고추가루, 설탕, 다진 마늘, 참기름, 깨 등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양념장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매운 맛이나 신맛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튀김소보로를 양념장에 찍어서 먹으면 튀김소보로의 달콤함과 양념장의 매콤함이 잘 어우러져 더욱 맛있습니다.
3. 튀김소보로는 반찬으로도 좋습니다. 튀김소보로는 밥과 함께 먹으면 한끼 식사로도 충분합니다. 튀김소보로를 썰어서 볶음밥이나 비빔밥에 넣어도 맛있습니다. 또한 튀김소보로는 김치나 무침, 쌈채소 등과 함께 먹으면 상큼하고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전 튀김소보로는 간단하면서도 특별한 음식입니다. 대전을 방문하면 꼭 한 번 맛보세요. 대전 튀김소보로의 맛은 잊을 수 없을 것입니다.

튀김소보로_성심당명물

반응형

'대전광역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전] 거저울 곤드레 돌솥밥  (0) 2017.05.20
[대전] 삼계탕 맛집_ 장수촌  (0) 2017.05.14